도박중독 회복이 :)

<NBA 프리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vs 피닉스 썬즈, 1위 유타 잡아낸 워리어스 백투백 경기 치르면서 2위 피닉스까지!!?? 직전경기 스테판 커리 36P!! 본문

스포츠/NBA

<NBA 프리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vs 피닉스 썬즈, 1위 유타 잡아낸 워리어스 백투백 경기 치르면서 2위 피닉스까지!!?? 직전경기 스테판 커리 36P!!

회복이 2021. 5. 11. 23:54

스테판 커리 (내일은 매운맛이다 피닉스야)

안녕하세요 ! 오늘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전 11:00에 열리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vs 피닉스 썬즈의 경기를 프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팀의 간단한 최근 스탯부터 살펴보도록 할까요??

팀 명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홈)

피닉스 썬즈 (원정)

순 위

8위

2위

전 적

36승 33패

48승 20패

최근 5경기

4승 1패

3승 2패

상대 전적

0승 2패

2승 0패

먼저 홈 팀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리어스는 현재 서부 컨퍼런스 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4승 1패로 좋은 기세를 이어가고 있고 직전경기 컨퍼런스 1위인 유타재즈를 상대로 자신들의 홈에서 119 대 116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안방에서 백투백 경기로 치뤄지는 컨퍼런스 2위 피닉스를 상대로 기세를 이어 갈 수 있을까요??

원정 팀인 피닉스 썬즈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닉스는 현재 서부 컨퍼런스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번 시드를 차지하고 위해 유타 재즈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직전경기 앤써니 데이비스가 버티고 있는 La 레이커스를 상대로 123 대 110 이라는 대패를 거두면서 1번 시드의 꿈이 멀어지는가 했지만 오늘 워리어스가 유타 재즈를 잡으면서 다시 한번 기회가 찾아온 피닉스.. 과연 이번 경기 유타재즈를 잡아내면서 기세가 한껏오른 워리어스를 상대로 승리르 가져가면서 1번 시드를 향한 경쟁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양 팀의 직전경기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 팀인 워리어스부터 살펴보죠. 워리어는 직전경기 유타 재즈와의 홈 경기에서 119대 116 신승을 거두었습니다. 5연승을 달리고 있는 유타이기도 했고 컨퍼런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이라 상대적으로 어려운 경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지만 경기 속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워리어스는 강팀 유타 상대로 1,2,3 쿼터까지 시종일관 리드를 내주지 않는 모습을 보였고 스테판 커리의 3점슛이 이날 말을 듣지 않았지만 베이즈모어, 조던 풀 등 다른 멤버들이 힘을 내주면서 4쿼터 직전까지 14점차 리드를 가져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물론 4쿼터에 위기가 찾아와서 역전을 당하기도 했지만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의 결정적인 3점슛으로 리드를 되찾아 오는 워리어스였습니다. 이 날 경기는 빠른 트랜지션 공격과 수비를 가져가는 워리어스를 상대로 유타 재즈가 템포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같이 템포를 올리려다 보니 많은 턴오버가 발생하였고 상대 팀보다 많은 턴오버를 만든 유타재즈는 턴오버에서 발생하는 점수를 많이 내주게 되었습니다. 워리어스는 시종일관 에너지 레벨을 높게 가져갔고 슈퍼스타인 스테판 커리의 이날 3점슛 성공률은 23% 밖에 되지 않았지만 자유투와 2점슛을 통해 36득점을 올리는 모습을 보였고 조던 풀 20득점, 베이즈모어 19득점, 위긴스 14득점, 그린 12득점을 올리면서 동료 선수들이 커리의 공격 부담을 덜어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과연 좋은 기세를 백투백 경기 피닉스를 상대로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원정 팀인 피닉스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피닉스는 직전경기 레이커스에게 패배하였습니다. 레이커스의 앤써니 데이비스에게만 42득점을 얻어맞고 12리바운드를 내줬습니다. 물론 데빈 부커가 21득점, 벤치멤버인 페인이 24득점을 올려주면서 분전 하였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했고 이 날 경기는 1쿼터부터 갈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크리스 폴이 본인 답지 않게 턴오버를 많이 범하였고 야투도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크리스 폴은 이날 경기 6득점 4개의 어시스트 밖에 올리지 못하였는데 그의 영향력을 생각하면 굉장히 적은 득점입니다. 에이튼도 골밑에서 6득점 밖에 기록하지 못한것을 보면 레이커스의 안드레 드러먼드와 앤써니 데이비스를 상대로 상당히 고전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이번 경기 상대적으로 빅맨진이 약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상대로 크리스 폴과 에이튼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 팀의 부상다 명단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리어스는 켈리 우브레 주니어, 에릭 파스칼 ,데미언 리가 아직 부상 복귀를 하지 못하고 있고

피닉스는 존슨과 네이더가 아직 돌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워리어스 입장에서는 부상 복귀자들이 빨리 돌아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을 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경기 양상과 예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팀 유타 재즈를 상대로 워리어스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테판 커리는 이날 3점슛이 말을 듣지 않았지만 적절한 골밑 공격과 자유투로 게임을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다른 선수들이 커리의 공격 부담을 덜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워리어스는 빅맨진이 상대적으로 약하기는 하지만 수비가 나쁜팀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드레이먼드 그린, 앤드류 위긴스, 베이즈모어, 케번 루니 같은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피닉스가 어떤 공격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커리는 최근 22경기 중에서 20번쨰 30득점 이상 경기를 가져가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그 기록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상 득점왕은 스테판 커리가 차지할것으로 보이네요.

피닉스는 직전경기 레이커스에게 패배하여서 1번시드에 대한 가능성이 멀어지지 않나 했지만 워리어스가 유타를 잡아내면서 아직 포기하기에는 이른 상태 입니다. 과연 이번 경기에서는 직전경기 부진한 크리스 폴이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경기 프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저는 다음 경기 프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댓글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